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공식 판매점

언제나 건강하세요 !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메디칼 에세이

[스크랩] 전조 증세를 무시한 결과

바이오매트 2013. 11. 23. 14:48

 

 

전조 증세를 무시한 결과/김동우

 

병원에 가기 전까지는 왠만한 질병은 전조증세를 느낀다

물론 전조 증세가 전혀 없다가 갑자기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질병은 전조 증세를 동반하기에 항상 이점을 무시해서는 안된다

 

늘 장사한다고 바쁘게 살던 사람이 있었다

응급실로 실려 가기전 까지 머리가 어지럽고 다리가 마비되는 듯한

느낌의 전조증세가 찾아 왔지만

돈이 무엇인지 그 놈의 돈 번다고 그런 전조 증세를 무시 한 것이 화근이었다

 

결국 응급실로 실려왔는데 뇌경색 진단이 내려져 응급 수술을 하였다

뇌경색의 경우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조금이라도 늦게 병원에 도착하면

치명적인 후유증과 생명을 위협 할 수 있는 병이다

 

그리고 수술이 끝난 후 중환자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는데

언제 정상인으로 돌아 올지 아무런 기약도 할 수 없는 그런 지경이 되고 말았다

 

그리고 또 다른 환자는 암으로 진단을 받고

직장 생활을 그만 둘 수 없다고 차일피일 치료를 미루고

일을 계속하는 사람이 있다

아직 심각한 상태는 아니지만 지금이라도 치료에 집중을 하라고

권유를 하였지만 당장 쓰러지지 않고 움직 일수 있다고

치료를 소흘히 하면서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 있다

 

필자는 이 두 환자를 지켜 보면서

참으로 안타까운 심정이다

아무리 돈이 필요하고 꼭 필요한 것 이지만

내 건강과 바꿀 수 없는 것 인데

꼭 쓰러져 움직 일 수 없을 지경에 되어야 되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앞에 환자나 뒤에 환자나 여러차례 경고를 하고

빨리 병원 치료를 받으라고 신신당부를 하였지만 나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러나 본인이 적극적이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라

더 이상 조언 하는 것을 포기를 하였다

 

그러나 어떤 중년의 남자는 심근경색의 전조증세 같은 것을 호소하여

내일 당장 순환기 내과에 가서 진료를 받으라고 조언을 하였는데

다행히 일찍 병원에 와서 큰 일을 모면한 경우도 있었다

만약에 이 환자도 나의 말을 무시하고 차일피일 진료를 미루었다면

심장마비와 같은 불행한 사태를 겪을 수 있었기에

나중에 고맙다는 인사를 들었다

 

또 기억나는 어떤 암환자는 병원에서 더 이상 치료 할 방법이 없다고

최종 판정을 하고 집에서 요양이나 하면서 주변 정리를 하라고 하였다

그래도 지금 죽기에는 너무 젊은 나이이기에 측은지심에

그 환자를 위하여 외국에서 시도하고 있는 암치료법을 시도하고 있는

국내 의료기관을 알려 주었다

 

하지만 내가 의사가 아니어서 신뢰성이 안 가는지 믿을 수 없다는 듯이

나의 조언을 무시하고 그 병원을 가지 않았다

나야 뭐 그 사람이 치료를 하던지 안 하던지 아무 상관이 없지만

젊은 나이에 삶을 마감한다는 것이 너무 가여워 보였다

 

우야둥둥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삽시다

그리고 전조증세라고 느껴지면 하시라도 빨리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아무 이상이 없다고 판정을 받아도

결코 헛 걸음하였다고 투덜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상이면 행운이고

질병 판정을 받아도 치유 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기에

그 것 또한 행운이라고 생각하세요.

 

이 좋은 세상 아름답게 살다 갑시다.

그럴려면 스트레스 받지 말고

만약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그때 그때 해소하는 방법을 강구하십시요

그 것이 최고의 건강 비법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암의 원인 중 한가지 이기도 하지만

모든 질병의 시작입니다

 

참고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취미 활동이나 특기가 좋으며

노래 부르기, 산행, 여행, 악기 연주,운동 같은 것이나

아무도 없는 산이나 바다에 가서

실컷 하고 싶은 말을 큰 소리로 질러대고 육두 문자도 섞여가며

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대성통곡을 하면서 울어 버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건강입니다

그 누구도 나의 건강을 대신하여 주지 않습니다

스스로 건강을 챙기세요.

출처 : ♣ 이동활의 음악정원 ♣
글쓴이 : 고주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