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공식 판매점

언제나 건강하세요 !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메디칼 에세이

[스크랩] 어찌하오리까

바이오매트 2013. 11. 23. 14:45

 

 

어찌하오리까(1)/김동우

 

상대의 이야기는 전혀 듣지 않고

처음부터 일방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만

속사포처럼 퍼붓는 사람아

 

상대가 말 한마디 할 여유조차 주지않고

무조건 자신의 생각과 판단이 정답인양

일방적으로 밀어 부치는 사람아

그러면 날더러 어쩌란 말인가

 

최소한 변명이나 해명을 할 수 있는

짧은 시간이라도 주어야 되지 않는가

 

법정에서도 아무리 중죄를 지었다고 치더라도

피고에게 마지막 변론을 할 기회를 줍니다

 

그리고나서 잘못했으면

잘못을 인정 할 기회를 주어야 되지 않은가

 

그러나 만약에

그런 기회조차 주지않고

혼자서 판단을 하고 결정을 내어버렸다가

돌아 올 후유증을 감당 할 자신은 있는지요

 

완벽한 사람이 없듯이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잘못을 할 수도 있는 것 입니다

 

그러나 가장 큰 과오는

상대가 실수나 잘못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착각으로 오해를 하였다면

그 것을 어떻게 보상 할 것 인가요

 

당신의 생명을 담보로 할 만큼 자신이 있는지요

그럴 경우가 아니면

이젠 이해와 배려하는 마음도 베풀어 보길 바랍니다

 

당신의 아집과 지나친 이기심으로 인하여

상대가 상처를 입을 수 있는 것 입니다

 

대화는 잘 하는 방법은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는 것 부터

시작하여야 합니다.

 

 

어찌하오리까(2)/김동우

 

얼마전 고객으로 부터 황당한 전화를 받았다

통화가 되자말자 1초도 멈추지 않고 자신의 불만을 속사포처럼 쏟아 부었다

대화 도중 잠시 끼어들고 싶어도 막무가내로 자신의 말만 몇분 동안하는데

당췌 어이가 없었다.

 

그리고 한 템포 쉬는 듯 하여 도대체 무슨 불만인지 대충은 알겠는데

처음부터 천천히 말씀을 해 주셔야 답변을 해드릴 수 있는데

그런식으로 일방적으로 따지면 절 더러 어쩌란 말 입니까

그러니까 천천히 말씀을 해주세요라고 하면서

차분하게 대화를 이어나갔다

 

2주전에 제품을 구입했는데 제품에 하자가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치료 과정에서 일어나는 명현 현상이 주된 요인이었다

환자 입장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았는지 다짜꼬자 제품을

반품하겠다고 엄포도 놓았다

 

네...반품을 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지만 일단 저의 설명을 들어 보고

결정을 하라고 진정을 시켰다

 

치료 과정에서 일어 날 수 있는 다양한 명현 반응에 관하여 분명히 처음에

설명을 해 드렸는데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까

현재 환자분이 느끼는 그런 반응은 치료 과정에서 예상되는 현상인데

왜 그런 부분을 이해하지 못합니까

 

그리고 그런 명현 현상은 환자의 여건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고

수일 혹은 1주일 정도가 지나면 사라지니까

염려 할 부분은 아니라고 안심을 시켜드렸다

 

처음 그 환자분을 만났을 때 조금은 까다롭고 거칠다는 느낌은 받았지만

역시 그런 부분이 여실히 나타났다

하지만 다양한 환자들을 만나다보니 취향에 맞추어 이해를 시켜

줄 수 밖에 없는 것 이다

 

그래서 좀 더 환자를 안심시키기 위하여

그 환자와 동일한 현상을 겪고 완치가 된 다른 환자의 전화 번호를 알려주고

통화를 해 보라고 하였다

아무래도 같은 질병을 치유하는 환자 입장이기 때문에

이해가 더 빠르고 신뢰감이 갈 것으로 생각되어 연결을 시켜 주었다

 

결국 다른 환자와 통화를 하고나서야

이해가 되었는지 화를 내어 미안하다고 사과를 나에게 하였다

그리고 그 환자에게는 구입한 제품이 질병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되었지

부작용이나 질병이 더 악화시키는 것이 아님을 주지시켜 주고 전화를 끊었다

 

솔직히 이런 환자를 만나면 제품을 반품받고 싶은 마음이다

그러나 환자에게는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 날 수 있는 좋은 제품이고

새로운 희망이 될 것으로 믿고 있기 때문에

막무가내로 따지는 환자에게도 인내심으로 대하여야 하는 것이 나의 직업이고

가끔은 환자로부터 좋은 제품으로 완치가 되어 고맙다는 인사를 들을 때

내 가족이 완치가 된 것 처럼 하루종일 기분이 좋다.

 

지금도 병마와 싸우는 많은 환자분들에게 빠른 쾌유를 기원하여 봅니다.

 

 

출처 : ♣ 이동활의 음악정원 ♣
글쓴이 : 고주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