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공식 판매점

언제나 건강하세요 !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원적외선 온열요법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 요법의 올바른 사용법

바이오매트 2020. 3. 9. 13:31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 요법의 올바른 사용법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총판/더라이프 메디칼 010-7216-6789

 

1.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온열 모델 :

바이오매트는 환자 전용 프로세트와 싱글 사이즈, 퀸사이즈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만, 가능하면 환자 전용 프로 세트를 구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2.프로세트 구성 :

1)프로페셔날 매트

-프로페셔날 매트는 1인용 사이즈이며 고온요법 혹은 수면 시 반드시 기본으로 필요한 제품입니다





 

-미니매트는 복부를 중심으로 사용되어지며 고온 치료 10분 정도 남겨둔 상태에서 질병 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를 할 경우에 사용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소 적용 방법이 다르므로 전문 판매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복부 부위에 놓고 사용하는 이유는 인체의 면역 기능의 2/3가 복부 부위에 있기 때문이며 환자의 기본적인 정상 체온 유지를 위하여 집중적으로 치료하여야 하는 이유 입니다)


미니매트는 고온 요법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방석으로 사용하여도 되며 환자가 누울 수 없는 경우에는 비스듬이 기대어 치료 할 때 사용하여도 됩니다.

 

-자수정 베개는 한의학 측면에서 두한족열의 원리를 적용한 것 이기 때문에 반드시 천연 자수정 베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간혹 일반 베개를 사용하여도 되는지 문의를 하는데 일반 베개의 경우에는 온열이 머리 부위에 전달이 되기 때문에 꼭 자수정 베개를 사용 할 것을 권장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베개의 속지를 특수 코지 소재를 사용하여 매우 편하며 목 부위가 매우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머리를 차게하여 주는 쿨매트도 있음)

 

3.프로세트 구입 시 기본으로 매트 순면 패드가 각각 1장씩 있습니다.

반드시 이 순면패드를 깔고 그 위에 전신 타올을 한장 더 깔고 하시면 고온 치료 시 흘리는 땀을 흡수하여 전신 타올만 세탁을 하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회용 부직포를 사용하여 치료를 하여도 무방합니다만 필요한 고객은 제품 구입처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단, 매트 위에 비닐 종류는 깔아서는 안 됩니다, 원적외선이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 효과를 못 느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바이오매트에서 권장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입 후 본사 홈페이지에 제조 번호를 등록하시면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바이오매트 회원 자격이 부여됩니다. 또한 순면패드를 각각 1장씩 택배로 무료 발송하여 드립니다)

 

4.바이오매트 고온 요법:

프로페셔날 매트의 전원을 켜고 70도로 설정을 합니다.그 위에 미니매트를 마주보게하여 놓습니다.미니매트 온도도 70도로 설정을 하면 되는데 시계 방향으로 끝까지 돌리면 70도가 됩니다.그리고 매트 위에 두꺼운 이불을 덮어 두고 약 30분 정도 기다려야  적합한 70도로 데워집니다.

 

간혹 70도 정도이면 뜨거워서 견딜 수 있느냐고 질문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느껴지는 실온 79도와는 체감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남여노소 누구나 견딜 수 있는 것이 바이오매트 온열 요법의 핵심 기술 중 한 가지 입니다.  아직까지 고온으로 인하여 화상을 입은 경우는 없으니까 안심을 하셔도 됩니다.

 

단, 바이오매트 제품이 아닌 다른 제품은 70도에 설정을 하고 따라하다가는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온열 기능이 있는 제품이라고 따라하지 마세요)

 

그리고 바이오매트 온열요법은 기존의 원적외선과 달리 6-12미크론의 파장 대역을 형성하고 있으므로 치료 효과나 온열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참고적으로 바이오매트의 온도를 70도를 하여도 느끼는 체감 온도는 40도 내외 정도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유아의 경우에는 조금 낮은 온도로 설정하여 치료하면 좋은데 반드시 전문 판매원의 설명을 잘 듣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치료 할 경우에는 조금 낮은 60도 정도 영역에 맞추어 사용하시기 바라며 견디기 힘든 경우에는 무리하게 시도하지 마시고 30분 정도만 하고 서서히 적응을 하여도 됩니다)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지 않은 부위는 고온 치료를 삼가하여야 합니다.


5.순수소금 사용 방법:

바이오매트 온열 치료를 하기 전에는 반드시 순수 소금을 머그잔에 1포를 희석하여 음용을 하고 치료에 들어가야 합니다. 순수 소금을 섭취하여야 하는 이유는 고온 치료 중에 많은 땀을 흘리게 되는데 체내 미네랄 성분이 빠져 나가기 때문에 이것을 보충하여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치료 후에도 1포를 더 음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일반 소금은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반 소금에는 인체에 유해한 각종 불순물, 중금속,간수가 함유되어 질병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순수 소금을 음용 할 것을 권장 합니다.(순수 소금이 없을 경우에는 미네랄 원액을 희석하여 음용하여도 됩니다)  순수 소금은 바이오매트가 완전히 데워지기 전에 미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 소금은 제품 구입처에 주문을 하면 됩니다.

 

6.바이오매트  고온 요법 횟수:

바이오매트 온열요법은 아침 저녁으로 1일 2회 하는 것을 권장하며 치료 시간은 최소 30분에서 최장 1시간 이내만 하여야 합니다.바이오매트 온열요법 효과가 좋다고 하여도 1일 2회 이상을 하게되면 오히려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고온 치료를 하였으면 최소 8시간이 경과된 이후에 하여야 치료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인체는 외부에서 열이 들어오면 세포속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자기 방어기전 현상으로 열활성 단백질(HSP)이 만들어 집니다.열활성 단백질은 백혈구가 활성화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며 인체의 면역력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열활성 단백질은 한번 생성이 되면 최소 8시간이 지나야 또 다시 만들어 집니다. 그러나 환자의 증례나 컨디션에 따라 1일 한번으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7.바이오매트 온열 요법 명현반응:

바이오매트 온열요법은 특별한 부작용이 학회에 보고된바 없지만 간혹 환자에 따라 명현 현상이 일어 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하지만 그러한 명현 반응은 몇일 혹은 몇 주간 생기다가 점점 없어지기도 합니다.대표적인 명현 반응으로는 통증 부위가 더 심하게 느껴 질 수 있습니다.그리고 통증이 없었던 부위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외 약간 노곤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그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야 합니다.

 

8.수면 중 사용 방법:

수면 중에는 환자가 만족 할 수 있는 온도로 설정을 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여름의 경우에는 최저 온도(35도)에 설정을 하면 덥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가능하면 바이오매트가 작동을 하는 상태로 수면을 취하면 도움이 됩니다.그외 계절에 따라 적당한 온도로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그러나 너무 고온으로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할 경우 깊은 잠을 잘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고온 요법 후 샤워를 할 경우:

고온요법을 할 경우에는 가능하면 얇은 속옷을 입고 하거나 얇은 가운을 입고하여도 됩니다.고온 치료를 한 후 바로 목욕이나 샤워를 하지 마시고 마른 수건으로 땀만 재빨리 닦으시고 깨끗한 속옷으로 갈아 입어야 합니다. 젖은 속옷 차림으로 장시간 있을 경우 감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바랍니다.

 

샤워나 목욕은 고온 요법이 종료된 후 4시간이 경과된 후에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바이오매트 온열 요법을 한 후 높여진 체온은 실험 결과에 의하면 최저4시간 최장 8시간까지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치료 후에도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을 쐬지 마시기 바랍니다.

 

10.바이오매트 온열요법 환경:

가능하면 환기가 잘 되는 공간이 좋으며 밀폐된 곳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에서 사용 할 경우 방문을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가벼운 명상 음악을 틀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종교적인 음악도 좋습니다.

 

참고사항:

-바이오매트 온열요법 한국 식약청 허가 사항: 통증 치료의 완화 및 혈액순환 개선

 바이오매트 제품은 암치료기로 허가를 받지 않았음을 참조 바랍니다.

-미국FDA로 부터 매트류 부분 의료기로  승인을 받음(510K)

-일본 후생성으로 부터 의료기로 승인을 받음.

-유럽 공동체로 부터 의료기로 허가를 받음.

-노벨상을 선정하는 스웨덴의 왕립아카데미로 부터 2010년 올해의 의료기 부분 대상을 수상함.

 

기타 궁금하신 것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동우 010-7216-6789   (24시간 통화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