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공식 판매점

언제나 건강하세요 !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자유 게시판

암 환자 체중 감소 및 근육 손실(Tumor-Kachexie)현상

바이오매트 2021. 10. 24. 09:02

 

암 환자 체중 감소 및 근육 손실(Tumor-Kachexie)현상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은 암이 진행되면 될수록 체중은 급격히 감소되고 몸은 엄청나게 마른다. 이러한 것을 암환자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Tumor-Kachexie)현상이라고 표현한다. 암 환자 체중감소 및 근욕손실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암 환자들의 전형적인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Tumor-Kachexie) 현상이 진행되는 상태에서는 어떠한 치료를 해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기 때문에 반드시 암 환자들이 극도로 체중이 빠지는 현상, 극도로 영양결핍이 되는 현상을 예방하고, 차단시켜줘야 한다.

 

암으로 인해 인체는 탄소 이용률이 떨어지고, 주변 조직파괴 현상이 발생하며, 항암제, 방사선, 수술 치료를 통해 암환자는 기초대사 열량에 못 미치는 에너지 부족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떄문에 암 환자에게 선택적인 물질대사 및 영양공급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환자들은 일반인들에 비해 호르몬 내분비학적 측면에서 뒤떨어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암성(癌性)으로 인해 발현되는 여러가지 펩타이드 물질, 대사 산물들과 면역기능을 무기력화 시키고 약화시키는 사이토카인적인 존재들이 많이 발현되는 등 총체적인 원인으로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 현상을 차단시키고 억제시키는 치료는 암환자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소실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가? 

 

  1) 심리적 요인

       1차적으로 암 환자들은 암이란 진단을 받고 엄청난 심리적, 정신적 위축감이 생기고, 신경성 식욕억제나 기능장애 등이 나타납니다. 또 수술, 항암제나 방사선 치료, 수술이나 진단을 하기 위해 행해지는 검사과정 등 종합적인 요인이 겹치면서 칼로리 부족현상이 절대적으로 나타납니다.

 

   2) 호르몬 부족요인

       엄청난 스트레스로 호르몬이 분비되고 그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초래되고,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을 열량화시킬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3) 암세포의 특이물질 분비

       암세포 만이 분비하는 특유의 펩타이드 물질이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방해하는 현상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암세포만을 성장하게 하는 특이한 물질대사가 일어나며 사이토카인 중 특별한 인터루킨-10(IL-10), 인터루킨-2(IL-2)이 많이 분비되면 될수록 칼로리 전환에 방해를 초래, 급격한 체중감소가 일어어납니다.

 

   4) 영양성분의 불균형 공급

       수술, 방사선, 항암제 치료를 받지 않는 환자들의 경우도 특수한 영양공급을 해주지 않으면 암 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 현상이 급격하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을 체계적이지 못한 1~2가지 성분만을 함유한 건강 보조식품이나 식이요법등의 치료로는 영양물질의 심각한 부족상태를 막을 수 없습니다.

 

   5) 영양성분의 부족

       섭취 지방 중 카르니틴(Karnitin) 부족, 장벽세포재생을 위한 글루타민( Glutamin)부족, 면역강화를 위한 아르기닌(Arginin)부족, 필수지방산 부족,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3,비타민 K, 폴린산(엽산)의 부족으로 인해 암환자는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 현상이 나타납니다.

 

   6) 성별의 차이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 현상은 부인과 질환 보다는 남성에게 발병되는 암일 경우에 더 심각하게 일어납니다.  이러한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영양성분들의 공급이 필요하며 암 환자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화된 식단을 통해서 영양 공급되어야 합니다.

 

 

 

암중모색/현대의학 자연의학]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band.us/@cancer